청주신흥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우정헌 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3학년 9월 학사일정 입니다.
작성자 최정규 등록일 11.09.05 조회수 238
첨부파일

"가을 바람에 풀잎은 색이 바래고, 나무에 이는 바람은 낙엽을 재촉......."

구양수의 추성부 구절이 절로 생각이 드는 9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제가 이번달도 일정표를 9월이 몇일 지나서야 올리고 있는 걸 보니, 게으름이 본성인가 봅니다.

연초에는 9월 평가원모의고사만 지나고 나면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어가겠지 생각을 했는데, 막상 지나고 보니 아직도 시작이라는 생각이 훨씬 더 큽니다. 정말 우리 아이들이 아직도 시작이라는 생각이 간절했으면 합니다.

수시원서접수도 한참 진행중이고, 수능원서도 오늘, 내일이면 마무리가 됩니다.  한 번에 많은 것을 해나가야 하기 때문에 몸과 마음이 바쁜 것은 사실이만 아직도 가장 중요한 일은 수능준비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여건상 수시가 최선의 입시전략입니다. 그런데 올 수시는 최저학력기준이 굉장히 중요한 한 해입니다. 그래서 수능이 너무 중요한 요소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들이 마직막까지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잊지 않고 갈 수 있도록, 그리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이 무엇인지 잊지 않도록 해 주는  일이 저나 가정에서 도와 줄 수 있는 유일한 길인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이면 추석연휴가 시작됩니다. 아이들도 토요일날 6시에 퇴소해서 13일날 저녁 7시50분 입소입니다. 짧지 않은 기간입니다. 그래서 걱정입니다. 70일도 남지 않은 지금은 수능으로 보면 가장 큰 집중력을 보여야하는 벼락치기 기간인입니다. 저하고 같이 있는 것을 아이들이 워낙 싫어해서 집으로 보내는데, 집에서는 잘 하고 오겠지요.  잘 지내고 올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조급한 마음에 추석의 풍요로움이 들어오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행복한 연휴가 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1학년 9월 학사일정
다음글 9월 2학년 월간 정독반 일정 및 수업참여 현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