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신흥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우정헌 게시판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첫번째 연합평가를 보면서.....
작성자 최정규 등록일 11.03.10 조회수 293

늘상 3학년이 되면 3월 연합평가(이유는 모르겠는데 늘 서울시 교육청 주관)를 앞두고 많은 이야기들을 합니다. 이런이유, 저런이유 등으로 굉장히 중요하고 결국 그 결과를 보면 올 일년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는 둥.........

물론 저도 늘상 그래왔고 정말 그 결과가 그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이번 시험으로 대입시를 치르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제가 처음 학년부장을 맞고 3학년 담임을 했을 때 가지고 있던 졸업생들의 모의고사 성적 자료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도 많이 보았습니다. 6월, 9월 평가원모의평가와 본 수능에서 재수생들이  참여하면서 재학생들의 성적이 3월에 비해 당연히 떨어질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놀랍게도 학급인원의 약 30%이상은 오히려 3월에 비해 본 수능에서 올랐다는 사실입니다.

3월 중요합니다. 시작이고, 마음가짐이라서 더 중요한지 모릅니다. 하지만 모의고사의 본질은 나의 현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취약한 부분을 알아아내 학습계획을 수정하고 보완하여 다음에는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더 큰 목적입니다. 

3월 모의고사 아니 그 어떤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수능을 보러가는 아침까지 3학년으로 올라왔을 때 처음 먹었던 그 마음, 그 어떤 것보다도 단단했던 그 의지를 가지고 가는 것입니다. 수능 전날 1년간 만들어 놓았던 오답노트를 다시확인하는 자세, 아침을 먹고 차를 타고 고사장으로 이동하면서 영어듣기 파일을 듣고가는 그 마음이 본 수능의 모든 것을 결정짓는 것입니다.

3학년 힘내자!!!!!    3학년 파이팅!!!!!

이전글 2011년 충북인재양성재단 상반기 장학생 선발공고
다음글 학사 신입생 적응 프로그램 (2월 24~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