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명절 신종 인플루엔자 확산방지 안내 -
전국적으로 신종 플루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추석 명절연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명절기간 중 많은 인구의 이동과 함께 감염환자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예방수칙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예방에 만전을 기하셔서 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한 명절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1. 추석연휴기간 중 응급의료 체계
추석연휴동안 거점병원은 물론 응급의료기관에도 항바이러스가 공급되고, 전국의 모든 보건소가 매일 진료를 실시하며, 농어촌 주민을 위해 보건지소 1천3백여 곳도 매일 3곳 중 1곳이 돌아가며 진료를 하게 됩니다.
가. 지역별, 일자별, 시간대별로 이용 가능한 의료기관, 약국 등을 9월28일부터 보건복지가족부, 중앙응급의료센터, 질병관리본부와 각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나. 연휴기간 중 발열과 급성호흡기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 129, 1339, 1577-1000,각 보건소 웹 사이트 확인 후 진료 가능 의료기관에서 진료 받습니다.
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가정에서 발열이 37.8℃ 이상 있은 경우 등교시키지 마시고 담임선생님께 전화주신 후 의료기관의 진료부터 받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추석명절대비 신종 플루 예방수칙
1) 65세 이상 노인, 임신부, 59개월 이하 소아, 만성질환자 등 고 위험군은 이동할 때 일반마스크를 착용합니다.
2) 발열, 기침, 목 아픔, 콧물이나 코 막힘 등 급성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귀성을 자제하고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습니다.
☞ 귀향을 하더라도 지역주민과의 체육대회 활동, 지역축제장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출입을 자제합니다.
3) 대중교통수단 이용 시 기침예절을 지킨다. 기침이나 재채기는 휴지로 가리고 하며 휴지가 없을 경우 손수건이나 옷소매로 코와 입을 가린다.
4) 손 씻기를 생활화하며 씻지 않은 손으로는 절대 얼굴을 만지지 않는다.
5) 연휴기간 중 발열과 급성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 129, 1339, 1577-1000, 각 보건소 웹사이트 확인 후 진료 가능 기관에서 진료를 받는다.
(출처 : 질병관리본부, www.kormedi.com) |
|